1. 기업 개요
시가총액 1,920억
보통주 : 21,312천주
유동비율 : 55.61%
대주주 지분 : 43.82%
기타 주주 : 0.57%
외국인 보유 비중 : 2.09%
2. 사업 분야 및 매출 현황
주 사업분야는 모터(100%)이며 20년 매출현황은 아래와 같습니다. 중소형 모터 전문 생산 기업입니다.
매출현황 2020년
별도 기준 매출현황 2020년
3. 영업 이익
매출 및 영업이익 증가율이 둔화했다가 20년에 다시 큰 상승을 만들어 냈습니다.
연간 및 분기 영업이익 흐름
4. 매출 채권과 재고자산, 투자 계획
4-1 매출채권 및 재고자산
- 매출채권 2.5% 감소
매출채권 4Q20 VS 3Q20
4-2 재고자산
- 제품 : 5.6% 감소
- 재공품 : 13.9% 감소
- 원재료 : 2.9% 감소
- Total : 7.1% 감소
재고자산 4Q20 VS 3Q20
4-3 가동률
- 변동 사항 없음. 사실상 Full CAPA로 가동 중입니다. 증설이 필요하다는 뜻입니다.
가동률 4Q20 VS 3Q20
4-3 투자계획
-설비에 대한 투자가 20년부터 21년까지 총 94억 진행되고 있습니다. 순 장부 금액의 85.5%, 감가상각 전 금액 기준 21%에 해당하는 금액으로 25~30% 수준의 증설이 예상됩니다.
5. 4Q20 예상 매출 및 영업 이익
별다른 회계 기법을 적용하지 않는다면 1분기는 4Q20 수준의 매출과 영업이익이 예상됩니다.
에스피지 1분기 예상 실적
- 예상 매출 1,004억
- 예상 영업이익 44억
6. 결론
모터계의 강소기업입니다. 위에 언급한 생산 CAPA 부족을 극복하기 위해 기존 CAPA의 25~30% 이상 규모의 투자를 단행하여 증설 중으로 완료 시에 4,400억~4,600억의 매출이 나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20년 영업이익률을 투입해 보면 220억~230억의 영업이익이 기대됩니다.
아직 별도의 완료 공시가 없으므로 하반기부터 생산 투입이 된다고 가정하면 21년은 4,000억 매출에 200억의 영업이익을 예상할 수 있습니다.
장점
- 생산 개선을 위한 증설 투자 완료 시점
- 은행 이자보다 높은 시가 배당률(1.66%)
단점
- 강소기업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한 추가 투자 필요
에스피지 주가
21년 4월 5일 기준가 9,010원
21년 영업이익 200억 달성 시 9,385원
22년 영업이익 230억 달성 시 10,800원
* 상기 의견은 개인적인 분석에 따른 의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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