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기업 개요
시가총액 1조 1,461억
보통주 : 28,904천 주
유동비율 : 49.63%
대주주 지분 : 43.54%
국민연금공단 : 6.83%
외국인 보유 비중 : 11.18%
2. 사업 분야 및 매출 현황
주 사업분야는 게임(100%),이며 3Q22 매출 현황은 아래와 같습니다. 웹 부문은 플랫폼 사업자(메타, 애플, 구글)의 웹게임 내 매출이고 모바일 부문은 앱스토어에서 발생하는 매출입니다.
3. 영업 이익
꾸준히 매출과 영업이익이 증가하다 2020년 코로나 비대면 특수로 큰 폭의 성장(매출&영업이익 20% 이상)을 달성하였습니다. 21년부터 정체 및 실적 약화 중입니다.
4. 매출채권
4-1 매출채권
- 0.4% 감소
5. 4Q22 매출 및 영업 이익
특별한 회계 기법을 적용하지 않는다면 3Q22 동일한 매출이 예상됩니다.
더블유게임즈 4분기 예상 실적
- 예상 매출 1600억
- 예상 영업이익 479억
6. 결론
게임 회사의 특징상 분석할 도구가 매우 적습니다. 더블유게임즈의 경우 일반적인 게임 부문이 아닌 사행성 게임류의 회사로 일반 게임 회사와는 다른 멀티플을 가지고 갑니다. 더블유게임즈는 평균 8~9의 멀티플을 가져가는 회사였으나 최근 성장세가 눈에 띄게 하락하면서 자체 멀티플 하향, 시장 전체의 하락, 최근 2분기 동안 발생한 소송 비용의 정산으로 순손실 456억에 의해 삼중고를 겪고 있습니다. 이 종목의 평균 대비 매우 저평가 구간이긴 하나 엔데믹에 의한 특수 종료로 실적 반등이 어렵기 때문에 배당 증가 등으로 매력도를 높이지 않는 한 큰 폭의 반등은 어렵다 봅니다.
장점
- 안정적인 사업
- 탄탄한 재무구조
단점
- 성장 동력 상실
- 기대치 대비 낮은 배당률(1.44%)
더블유게임즈 주가
22년 12월 18일 기준가 48,550원
코스피 2,800 돌파 및 영업이익 2,000억 이상 달성 시 79,500원
* 상기 의견은 개인적인 분석에 따른 의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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