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_2차전지_수소

<인팩_023810> 재무제표 기반 주가 분석

Consultant 2021. 9. 7. 14:27

1. 기업 개요

시가총액 1,335억

보통주 : 10,000천 주

유동비율 : 48.32%

대주주 지분 : 51.68%

외국인 보유 비중 : 2.71%

2. 사업 분야 및 매출 현황

주 사업분야는 차량용 부품(100%)이며 2Q21 매출 현황은 아래와 같습니다. 차량용 케이블과 파킹 브레이크, 액추에이터, 안테나, 혼 등을 만드는 회사입니다. 주력 제품군은 차량용 부품에 케이블을 연결한 ASSY 품이라 보면 됩니다.

매출현황 2Q21

3. 영업 이익

18년도에 매출의 대폭 상승, 20년도에 영업이익률 개선을 달성했습니다.

연간 및 분기 영업이익 흐름

4. 매출채권, 재고자산, 가동률

4-1 매출채권

- 0.1% 감소

매출채권 2Q21
매출채권 1Q21

4-2 재고자산

- 합계 2.4% 증가

재고자산 2Q21
재고자산 1Q21

4-3 가동률

- (주)인팩 1.9% 증가(매출 비중 47.5%)

- 인팩일렉스(주) 7.5% 증가(매출 비중 31.3%)

가동률 2Q21
가동률 1Q21

5. 3Q21 매출 및 영업 이익

특별한 회계 기법을 적용하지 않는다면 2Q21 대비 3%의 매출 증가가 예상됩니다.

인팩 3분기 예상 실적

- 예상 매출 1,035억

- 예상 영업이익 41억

6. 결론

17년 대비 20년 현재 생산 능력은 16.2%, 가동률은 평균 10% 증가, 매출은 60.9%, 영업이익은 적자(-24억)에서 흑자(130억) 전환을 했습니다. 매출이 큰 폭으로 오르고 흑자 전환이 된 이유는 주력 제품의 변환(파킹 브레이크 류, 액츄에이터 감소, 컨트롤 케이블류 증가)으로 기인했음을 알 수 있고 일종의 사업 구조 개편이 성공적으로 이뤄졌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거기에다 추가로 한계에 달한 CAPA 증설을 위해 200억의 기계 장치 투자를 함으로써 대략 20%의 증설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23년)

최근 자동차 부품주들의 평균 멀티플은 10~12로 현재 주가는 연간 기준 예상 영업이익인 140~160억에 비해 낮은 주가로 23년까지의 증설 등을 감안해 봤을 때 투자하기 괜찮은 가격으로 보이며 1~3년 정도의 호흡으로 가져간다면 좋은 수익을 기대해 볼 수 있는 종목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소형주 특유의 불확실성이 높기 때문에 분기 실적의 변동에 따라 주가가 크게 움직일 수 있음은 예상하고 투자를 해야 합니다.

 

장점

- 저평가 

- 나쁘지 않은 시가 배당률(1.11%)

 

단점

- 높아진 부채비율

 

인팩 주가
21년 9월 7일 기준가 13,500원
21년 영업이익 160억 달성 시 16,000원~19,200원

 

* 상기 의견은 개인적인 분석에 따른 의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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