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유종목 및 매매현황

컨설턴트의 보유 종목 및 매매 현황(24/03/09)

Consultant 2024. 3. 9. 14:17

안녕하세요 컨설턴트입니다. 보유 종목 및 매매 현황 업데이트합니다.

24/03/09
24/02/07

계좌의 구분은 크게 3종류입니다.

1. 단기 매매 계좌(1년 이내 매도 목표)
2. 장기 보유 계좌(특별한 문제없을 시 지속 보유)
3. 발효실(물린 종목)

매매 이력

- 비에이치(물타기) : 물타기 기준인 -15%를 깨고 내려와 10%를 추가 매수하였습니다.

- 현대차/기아/AMD : 지속적으로 비중 확대 중입니다. 3 종목 모두 돈이 생길 때마다 비중을 늘릴 예정입니다. 

계좌 비중 및 수익률

매수 기준과 현재 가치 기준으로 계좌 비중이 어떤지 평가합니다. 일무 종목 매매 및 포트폴리오 조정, 미국 주식 비중 확대 등으로 변동이 있습니다. 미장은 여전히 좋은 수익률을 보여주고 있고 국장 또한 나쁘지 않습니다. 합쳐서 12.39%의 수익률로 1달 전 대비 수익이 증가하였습니다.

24/03/09
24/02/07

단기 매매 계좌

1. 비에이치(모바일 부품)
국내 주식 시장의 약세로 주가가 올라오질 못하고 있습니다.

장기 보유 계좌

2. 기아(전기차)
23년 역대급 실적을 발표하며 연일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강세 보이기 직전 발을 담그기 시작하여 꾸준히 추매 중이며 정규 비중을 채우는 것이 목표입니다.

3. 현대차 (전기차)
23년 역대급 실적을 발표하며 연일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강세 보이기 직전 발을 담그기 시작하여 꾸준히 추매 중이며 정규 비중을 채우는 것이 목표입니다.

4. OCI(태양광+반도체)
국내 주식 시장의 약세로 목표가(200,000원)에 한참 미달하는 주가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폴리실리콘 가격이 큰 폭으로 하락하여 마진율이 줄었으나 그 정도는 예상 범위 내에 있으며 좋은 배당률을 바탕으로 목표가를 기다리려 합니다. 오늘 발표한 실적도 좋았고 배당률도 상향되었습니다. 

5. 한국단자(전기차 부품)
자동차에 들어가는 커넥터를 만드는 회사입니다. 제 최애 주식 중에 하나입니다. 최근 상속이 어느 정도 진행되고 구릿 값 안정화로 실적이 개선되며 주가가 올라오고 있습니다.

6. SNT모티브(전기차 부품)
전기차 모터를 만드는 회사입니다. 제 평단 기준 시가 배당이 3.68%로 배당도 좋고 성장세도 좋습니다.

7. 원익 QnC(반도체)
반도체 공정의 소모품(쿼츠)을 만드는 회사입니다. 목표 주가는 35,000원에 절반 정리, 나머지는 40,000원에 정리하는 게 목표입니다. 최근 반도체 경기 악화로 주가가 내려왔으나 여전히 목표가는 유효합니다.

8. AMD(반도체 및 AI)
엔비디아 대비 실적 부진, AI 시장 점유율 밀림으로 당장 크게 개선될 여지는 없습니다. 미래를 보고 가져가는 종목입니다.

발효실 (물린 계좌)

9. 셀트리온(바이오)
애증의 셀트입니다. 현재 보유한 지 만으로 5년이 넘었네요. 목표가인 40만 원이 왔음에도 못 팔았다가 결국 다시 -35%를 보게 되었습니다. 최근 합병 소식 후 반짝 24만 원 보여주고 다시 내려갔습니다. 연내 모든 합병이 마무리되고 난 후 내년부터 본격적인 평가에 돌입하게 될 겁니다.

 

10. DMS(디스플레이 장비)
LCD 디스플레이 장비주들이 시장에서 평가를 못 받고 있습니다. 23년도 실적이 좋지 않았으나 주가는 어느 정도 유지되고 있습니다.

 

11. CJ제일제당(식품)
지속적으로 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요약
- AI와 반도체는 이제 시작이다.
- 전기차 여전히 잘 팔린다.

 

반응형